확대 l 축소

시흥시 정왕본동, 독거 어르신 생신잔치로 이웃 사랑 실천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한 생신잔치를 열었다.

저소득 원룸이 집중적으로 분포된 정왕본동은 고독사에 취약한 독거 가구가 많다. 이에 정왕본동은 지난 1월부터 마을복지계획으로 ‘독거 어르신을 위한 생신잔치’를 추진 중이다. 이로써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인 주민 자원봉사자들이 주축이 돼 당월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 열 명을 모셔 생신 잔치를 마련해주고 있다.

먼저, 관내 사회복지기관인 정왕종합사회복지관,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시흥시 가족센터는 함께 힘을 모아 생신을 맞이한 독거 어르신을 파악하는 데 나섰다. 이후 지역 후원업체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음식과 선물을 준비했다.

생신 잔치는 관내 맛집인 고향참우마을에서 점심을 대접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케이크와 선물 꽃 화분은 복지시흥디딤돌사업 후원 업체인 파리바게뜨 정왕시장점, SM갤러리에서 후원했다. 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으로 식사대용 건강식품인 연근참 콘플레이크를 선물로 전달하고 있다.

생신잔치에 초대받은 한 어르신은 “점심을 준다기에 도시락 하나 받을 생각으로 왔는데 이렇게 정성껏 준비해 준 생일상을 받게 될 줄 몰랐다”고 감격해했다.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달에도 생신잔치를 정성껏 준비해 주신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 자원봉사자, 후원 업체에 감사드린다. 관내 독거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도록 세심히 보살피면서 이웃이 이웃을 돕는 따뜻한 나눔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