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군산시, 유명쉐프와 함께하는 지역요리 강좌!!

구도심상권르네상스사업단 혁신상인아카데미 강연 성료

군산시는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군산공설시장 내 3층 세미나실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강레오 쉐프의 요리 시연행사와 상권 전문가 3명의 강연 등 ‘혁신상인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30일 진행된 강레오 쉐프의 마스터 셀러 군산 특강에서는 지역 특색에 맞는 차별화된 영업전략과 자영업자들이 알아야 할 매출 증대 노하우에 대한 강연과 함께 지역특산품인 바지락을 이용한 술찜을 상인들과 함께 만들었고, 상인들의 박수갈채를 받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31일에는 고객서비스 향상과 상품마케팅 능력을 키우기 위한 전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3명의 전문 강사들은 소상공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적인 상인마인드 함양을 강조했다.

특히, 중소기업유통센터 및 CJ홈쇼핑 MD로 활동한 유통전문가 임상순 강사의 ‘온라인으로 상품팔기 A to Z’, 농협, 삼성 등 대기업에서 디자인을 담당한 이주형 강사의 ‘디자이너를 감동시키는 클라이언트’, 국제서비스협회 위촉 대한민국 행복 멘토로 일하고 있는 이처럼 강사의 ‘도약을 위한 쉼표’ 주제의 강연은 해당 아카데미에 참여한 상인들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다는 평을 받았다.

아카데미를 기획한 르네상스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강의가 상인들의 점포 성장에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권전문가를 초빙하는 아카데미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을 비롯한 골목상권 등 상권 활성화를 위한 강연으로 한 단계 발전하는 군산 소상공인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