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진천군“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 10월 1일부터 접종가능”


진천군보건소는 18~49세 청장년층 1차접종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맞춰 아직까지 접종을 받지 못했거나 예약취소 등 예약하지 않은 전체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접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는 전염력이 높은 델타 변이바리러스로 인한 4차 유행 장기화로부터 접종가능한 전 연령층의 접종률을 높임으로써 면역형성 인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18세이상(200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미접종자는 기존과 동일하게 코로나19 백신접종 사전예약 누리집을 통해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사전예약 후 접종은 10월1일부터 16일까지 위탁의료기관에서 모더나 백신 접종을 실시하지만, 건강보험 미가입자는 예방접종센터에서만 접종 할 수 있다.

단, 백신수급 상황에 따라 백신종류는 변경될 수도 있다.

또한, 잔여백신은 1차 접종에만 가능했지만, 지난 17일부터는 SNS 당일 신속예약서비스(네이버, 카카오앱 잔여백신 예약)와 의료기관별 예비명단을 활용해 백신별 허용범위내(화이자3주, 모더나4주, 아스트라제네카 4~12주)에서 2차접종도 가능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그동안 기회를 놓쳐 예약하지 못한 분들과 예약취소를 하여 접종을 받지 않은 분들께서는 가족과 이웃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예약과 접종에 꼭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